계란정보/생활절약

[생활절약] google sheets 로 가계부 만들기

독한 중독 2023. 6. 19. 18:03

뱅크샐러드를 자주 애용했었다.
하지만 신용카드를 없애고 나서부터는 세부내역이 잘 안뜨기도 하고 광고가 나오기 때문에 거슬려서 직접 엑셀로 가계부를 만들어봤다. 네이버랑 구글을 보고 내가 원하는 내용만 수정해가지고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편한 것 같다.

오히려 휴대폰을 보는 시간보다 집에서 컴퓨터를 키는 시간이 더 많기 때문에 나한테는 정말 괜찮게 서식을 만든 것 같다.

직접 만들어본 구글 시트

왼쪽에 내역부분을 누르면 간편하게 수입항목 또는 지출항목의 목록을 선택할 수 있게 만들면서 목록지정 후 금액을 적으면 오른쪽 항목 소계에 자동으로 입력을 하게 만들었는데 이게 꽤 쓸만 하다.

잔액부분을 쉽게 SUM(수입액- 지출액) 하고 오른쪽 항목에는 SUMIF를 걸어서 의복비, 교통비 밑에 목록을 고정시켰다.

 

참고로 6월 1일부터 6월 19일까지 생활비로 쓴돈은 대략 45만원, 고정으로 나가는돈은 35만원 정도이다.
이번달은 옷이랑 미용부분에서 지출을 많이 아낀 것 같다.
이렇게 물가가 비싼 한국에서 월 60만원으로 생활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, 한번 시도를 해보고 안되면 
조금씩 늘려가는 쪽으로 해보려한다.
다음달부터 이자가 25만원으로 늘어나기에 고정으로 나가는돈이 60만원이 되고, 월 생활비 목표는 60이니 총 합 120은 
지출한다고 생각하며 간간히 부업이나 단기알바를 하면서 생계를 유지해보려한다.

그리고 확실히 배달음식을 줄였더니 식비랑 외식비 면에서도 많이 줄인 것 같다.
장을 보고 집에서 해먹기, 배달어플 사용 줄이기 는 이번년도 말까지 꼭 지키도록 노력할 것이다.

일단 월 생활비 목표 60만원까지 12만원 정도 남았으니 화이팅....!

728x90